BCL - Best Casa Line
English   |   한국어
회사소개 집성목 구조재 주택구조용 CLTP 가구/실·내외장재용 CLTP 목재가공센터 Gallery
품질관리정책
연락처 및 오시는길
회사등록사항
법적권리
집성목 구조재란?
곧은기둥형 집성목 구조재
연결단면의 종류
특수형 제품
주택구조용 CLTP란?
CLTP의 특장점
CLTP 표면
CLTP 용도
CLTP의 단열 특성
가구/실.내외장용 CLTP란?
제품 일반사양
품목별 분류표
품질
제품의 용도
CLTP의 특장점
포장단위
목재가공센터
- Photos -
Family Home
Housing
Objects
 

CLTP의 특장점

- 기술적 자료
- 규격
- 자재의 물리적 특성
- CLTP의 유연성과 강도
- 화재 발생시 내열(耐熱)기능
- 소음 차단 효과
- 단열 기능
- 수증기 확산성
- 지진에 대한 안정성
- 환경

환경

목재는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 건축자재로써 인류 문명의 발전과 그 역사를 함께 하며 가장 이상적인 건축자재의 하나로 우리 인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건축자재이다. 이러한 순수 천연 목재로 구성된 CLTP는 인체와 자연에 유해한 그 어떠한 화학 물질도 이용하지 않고 생산된다.

또한 CLTP는 재생가능하고, 산림 관리를 통해 자연을 보호하면서도 원자재를 얻는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최상의 건축 자재이다.

CO2 문제점과 온실가스억제 효과

산림을 구성하는 나무는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저장하며, 온실효과를 억제한다. 목재 건축을 많이 지을수록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건물을 통해 영구적으로 잡아두게 된다.

CLTP는 세계 최 첨단 기술에 의해 생산과정에서도 에너지 소모가 최소화되어 이산화탄소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이마저도 1 세제곱 미터의 CLTP는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수 백배를 넘는 약 750kg의 이산화탄소를 반영구적으로 잡아두기에 온실가스 억제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된다. 예를 들어 100세제곱 미터의 CLTP는 승용차 40대가 폐차될 때까지 배출하는 만큼의 이산화탄소의 양을 잡아둔다.

자원의 재활용

CLTP는 99.4%가 고품질의 목재로 이루어져 있어 생태학적으로 재활용 가능한 소재이다. 1 세제곱 미터의 CLTP 자재를 분쇄하게 되면 3 입방 미터의 잘 건조된 새로운 원자재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다른 목재 제품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거나 고품질의 연료로 사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 상태가 양호한 오래되지 않는 CLTP는 가구나 또 다른 건축자재로 사용될 수도 있다. 따라서 CLTP로 지은 건물은 생산에서부터 폐기까지 인간과 자연환경에 유해한 그 어떤 원인도 제공하지 않는 가장 이상적인 건축자재이다.

건축자재 생산시 발생하는 에너지 량의 비교(kW/m3), 섭씨20도의 생산 환경

목재 350
콘크리트 700
철골조 46.000
알루미늄 141.500

CLTP는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매우 친환경인 건축자재 이다

첫째, CLTP는 인체에 유해한 어떤 물질도 함유되어 있지 않을 뿐 아니라 오히려 인간의 건간을 지켜 주는 물질과 향기를 생산하여 줌으로서 건강을 지켜준다. 특히 어린이들과 노약자에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둘째, CLTP는 냉난방 소비되는 연료를 대폭 절감하는 주택, 냉난방 연료 소비가 없는 주택, 혹은 냉난방 연료의 소비가 없을 뿐 아니라 추가로 전기와 같은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세가지 방식의 집을 지을 수 있으며 이 중 어떤 형의 주택을 선택한다 할지라도 다른 건축자재에 비해 뛰어난 단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CLTP는 가볍고 무게에 비해 부피가 적어 운송 시 많은 연료비가 절감된다.

넷째, CLTP는 가볍고 무게에 비해 부피가 적어 시공이 용이하며 또한 시공 시 연료소비가 절감된다.

다섯째, 목재는 철근이나 기타 다른 자재에 비해 가격 변동이 매우 적은 품목이며 따라서 가격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된다.

여섯째, CLTP는 공장에서 미리 제작하여 공급되기 때문에 주택의 시공 시간과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줌으로써 건축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일곱째, 화재와 같은 인재,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 등으로부터 우리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으며 건축이 폐기되는 경우에도 인간과 자연에 아무런 유해를 끼치지 않는 착한 친환경 자재 이다.